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4.10총선)임호선, 어린이집연합회 간담회 실시

기사승인 2024.03.18  13:09:24

공유
default_news_ad1

- “아이키우기 좋은 중부3군 만들것”

   
▲ 중부3군 어린이집연합회에서 임호선 후보와 간담회 이후 화이팅을 하고 있다.

임호선 후보(더불어민주당)가 지난 18일 선거사무소에서 중부3군 어린이집연합회와 함께 간담회를 갖고 보육환경 개선을 약속했다. 

이날 관내 7개 분과 어린이집 원장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보육정책에 대한 간담회에서는 관내 보육환경 개선에 관한 여러가지 의견을 나누며 아이키우기 좋은 중부3군이 될 것을 주문했다.

이들은 또 “내년 유보통합 시행을 앞두고 학부모의 부담을 줄일 수 있는 정부의 재정지원이 필요하다”며 “기존 보건복지부의 지원정책이 통합 후에도 이뤄질 수 있도록 관련 법령을 개정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와 함께 “어린이들에게 차별 없이 공평한 교육환경을 지원해야 한다”며 어린이집 보육환경 개선, 영유아학교 명칭 확정, 외국인 자녀에 대한 인도적 지원 모색 등을 제안했다.

임호선 후보는 “인구절벽과 지방소멸 시대에 보육환경 개선은 반드시 풀어내야 할 필수 과제”라며 “유보통합 이후 차별 없는 지원, 아동수당 확대 등 피부로 체감할 수 있는 지원책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임 후보는 이어 “농업과 산업이 혼재한 중부3군의 특성에 맞는 맞춤형 보육지원이 필요하다”며 “아이돌봄 서비스 확대, 어린이 영어도서관, 놀이체육시설 확대 등 아이 키우기 좋은 중부3군을 만들어 가겠다”고 강조했다.

 

 

(어린이집)

진천시사신문 sisa1920@hanmail.net

<저작권자 © 진천시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