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영농폐기물 처리로 한 해 농사 마무리하세요”

기사승인 2022.12.06  17:53:03

공유
default_news_ad1

- 진천농기센터 처리비 지원 신청,접수

진천군은 쾌적한 농촌환경을 만들고자 재활용불가 영농폐기물에 대한 처리비 지원 신청‧접수를 받고 있다고 지난 5일 밝혔다.

영농폐기물은 영농과정에서 발생하는 다량의 차광망, 부직포, 모종트레이 등으로 재활용이 불가능해 농경지에 방치되거나 불법 소각‧매립돼 산불발생 및 환경오염의 원인이 되고 있다.

영농폐기물 중 재활용이 가능한 비닐 및 폐농약 용기는 환경부에서 수거해 가지만 재활용이 불가능한 영농폐기물은 처리비용 부담 및 수거‧운반 어려움 등으로 영농현장의 애로사항이 되고 있다.

이에 진천군은 지난 2020년 10월 ‘진천군 폐농자재 수거‧처리 등 지원에 관한 조례’를 제정하고 올해 처음으로 처리비를 지원하고 있다.

총 190톤 규모의 영농폐기물 처리비용을 예산을 편성했으며 톤당 10만 원인 폐기물 처리비용의 70%를 지원하고 있다.

사업대상은 시설하우스 및 과수원을 경영하는 농가이며 현재까지 차광망, 부직포, 보온커텐, 반사필름 등 영농폐기물 88톤에 대한 처리비용 616만 원을 지원했다.

신청방법은 재활용불가 영농폐기물을 수거→읍‧면행정복지센터에서 공사장생활폐기물 배출신고→‘음성‧진천광역 폐기물처리시설’로 운반→읍‧면행정복지센터에 처리비 지원신청서 제출 순으로 진행하면 된다.

군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살기 좋은 농촌환경을 만들기 위해서는 농업인들의 적극적인 동참이 필요하다.”라며 “농가가 자발적으로 영농폐기물을 처리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진천시사신문 sisa1920@hanmail.net

<저작권자 © 진천시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