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진천군립도서관, 생거진천 사람책 성과집 발간

기사승인 2022.12.06  17:51:20

공유
default_news_ad1
   
▲ 생거진천 사람책 성과집 사진

진천군립도서관은 올 한해 생거진천 사람책을 운영하고 이용자들의 독후감, 대출후기, 운영사진 등을 담아 성과집을 발간했다고 5일 밝혔다.

사람책도서관(Human Library)은 2000년 덴마크의 사회운동가 ‘로니 에버겔’이 편견 극복을 위한 이벤트로 처음 시작한 것이 계기가 돼 시작됐다.

자신의 분야에 대한 축적된 지식과 경험을 바탕으로 사람책(Human book)이 돼 독자와 일대일 또는 일대다로 만나 이뤄지는 양방향 소통 방식으로 대출 서비스가 운영되고 있다.

운영방식은 독자가 도서관 홈페이지 또는 유선상 원하는 사람책을 열람신청 하면 희망하는 시간과 장소를 정한 뒤 만남이 진행되는 방식이다.

2022년 생거진천 사람책에 등록돼 활동하고 있는 사람책은 총 44명이며 등록된 분야로는 경영 및 창업, 과학, 글쓰기, 다문화, 미술, 사진, 심리 등이 있다.

대출 현황은 현재까지 총 37건의 대출이 이뤄졌고 이용자 수는 132명에 달한다.

특히 올해는 우석대 진천캠퍼스 문예창작학과 학생들의 참여가 돋보였다.

37명의 학부생이 다양한 분야의 사람책을 대출해 진정성이 느껴지는 생생한 독후감을 제출했고 그밖에 사람책 이용자들의 대출 후기를 모아 소중한 성과집이 완성됐다.

독후감을 제출한 우석대 학생은 “사람책으로 소설창작에 대해 한 발짝 더 가까워졌고 삶에 관한 생각의 폭을 넓히는 계기가 됐다.”라며 “특히 문장이 아닌 눈빛과 대화로 이뤄지는 생생한 경험이 인상적이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군 도서관 관계자는 “성과집은 진천군립도서관, 광혜원도서관, 생거진천 혁신도시도서관 자료실에 비치할 예정이니 관심이 있는 분들은 가까운 도서관에 방문해 읽어보시고 권해드린다”라고 말했다.

 

 

 

 

진천시사신문 sisa1920@hanmail.net

<저작권자 © 진천시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